Do It Yourself, 직접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

집순이와 집돌이를 위한 취미 클래스

AUG 22, 2018

집순이, 집돌이. 밖에 나가서 활동하는 것보다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저 역시 퇴근 후에 가끔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러 가는 것을 제외하면, 집에서 쉬면서 시간을 보내는 프로 집순이. 무더운 날씨가 한 몫 한 탓에 요즘에는 주말에도 더욱 더 집에만 있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집안을 나만의 스타일로 예쁘게 꾸미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큰 돈을 들여 획기적인 변화를 주기 보다는, 아기자기하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소박한 변화. 그리고 그 것을 보면서 뭔가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행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방법, 함께 찾아볼까요?

 

 

[더세컨드로워] - 마크라메 1:1 클래스

마크라메는 아라비아 지역에서 끈이나 천의 끝단에 실로 고리를 걸어, 여러가지 방법으로 묶는 수공예 레이스입니다. 월행잉이나 가방, 쿠션, 화분걸이 등등 여러가지를 만들 수 있어요. 더세컨드로워에서는 마크라메의 기본이 되는 매듭을 배우고, 이를 활용해 예쁜 월행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매듭을 짓느냐에 따라 수백만 가지의 다양한 작품이 탄생하게 됩니다. 창문이나 벽에 내가 만든 예쁜 마크라메 월행잉을 걸어두면, 포근함과 뿌듯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거예요!

 

[더베러라이프] – 네온사인 원데이클래스

인기 개그우먼 박나래씨를 보면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되는 나래바(Narae-bar)! 나래바가 많은 사람들 기억에 남는 이유는, 나래바를 눈에 확 띄게 만들어주는 네온사인 때문 아닐까요? 반짝이는 네온사인이 공간의 특별함을 부여하고,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박나래씨의 나래바처럼 내가 머물고 있는 공간의 특별함을 빛내 줄 네온사인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파이프조명만들기] – 심플한 DIY파이프 조명 만들기

인테리어에 있어서 조명은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조명의 종류나, 디자인, 위치에 따라 집안의 분위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내 공간을 밝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조명을 하나 두는 것만으로도 신선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상하수도 배관으로 쓰이던 '파이프'가 나만의 빈티지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변신! 파이프를 끼워 돌리고 붙이며 누구나 쉽게 빈티지 스탠드 조명을 만들 수 있어요. 신선한 소재로 만든 조명 하나로 내 공간이 바뀌는 멋진 순간을 느껴보세요!

 

[리브모아] – 물고기 / 보태니컬 접시 만들기

예쁜 접시 위에 담겨있는 맛있는 음식!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 만으로도 행복한데, 그 음식이 내가 만든 예쁜 접시 위에 담겨 있다면 보는 것만으로도 배부를 정도로 행복할 것 같아요. 시중에서 팔지 않는 신비로운 색감의 물고기 모양의 접시, 보는 것만으로도 싱그러움을 주는 푸른 잎사귀 접시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테이블 위에 싱그러움과 세련미가 더해지면서 식사 시간이 더욱 행복해 질거예요!

 

 

경험이 바꾸는 삶에 대한 이야기,
잘 보셨나요?

이제 직접 내가 사랑하는 경험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