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주문진 서핑 여행

이번 여름엔 서핑여행을 떠나보자!

JUL 20, 2018

쨍한 햇빛과 지독하리만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눈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다면 금방이라도 뛰어들어 시원한 바닷물에 몸을 맡기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넓직한 서핑 보드를 타며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에는 맛있는 쥬스를 마시며 여유롭게 태닝을 즐기기도 하구요, 예쁜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남기고. 상상만해도 즐거운 하루, 마일로에서 추천하는 1박 2일 주문진 서핑 여행! 함께 떠나볼까요~?

 

[1일째]

* 주문진으로 출발

우리의 목적지는 강릉의 주문진 영진해변! 자차가 없을 경우에는 서울 강변 터미널에서 주문진편 버스를 타면 약 2시간 50분 정도, 차가 막힐 경우엔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 안에서 한숨 자고 나면 금세 도착해 있을거예요! 동서울터미널 기준으로 오전 6시 32분 혹은 7시 10분차를 추천드립니다. (KTX를 타는 경우, 강릉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버스에 비해 최소 1시간 이상 소요시간이 덜 걸리니 참고해주세요.)

주문진 터미널에 내리셨다면 택시를 타고 가면 편리합니다. 기사님께는 '크러쉬타운'이라고 말씀하시거나 '영진항 해우소(공동화장실)'이라고 말씀해주세요. 보통 5천원 내외로 택시 요금이 나옵니다.

* 친구와 함께 인생샷 찍기

핑크핑크하고 하늘하늘한 크러쉬타운에서 마음껏 인생샷을 찍어보세요. #워너원 데뷔앨범의 포토북을 찍은 곳이 바로 이곳, 크러쉬타운이랍니다. 이미 워너원 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인생샷 성지순례 장소이기도 하지요. 어디에서든 삼각대를 세우면 포토존이 되고, 찍으면 바로 인생샷 등극!

* 오후 2시 : 친구와 함께 서핑강습

인생샷을 찍으셨다면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본격적으로 서핑을 배워보아요. 크러쉬타운 내에 있는 크러쉬서프는 국제서핑협회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제대로 된 교육이 가능한 서핑스쿨입니다. 기본 자세부터 차근차근 12년 경력의 대표님이 직접 가르쳐주신답니다. 2:1 / 3:1 / 4:1 강습이 가능하니, 인원 수에 맞춰 마일로에서 미리 예약을 해주세요.

물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사람들도 섬세하게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금방 파도에 익숙해집니다. 바로 저처럼요! 

파도를 가로질러 바다로 나아가는 패들링부터, 보드 위로 일어나는 푸쉬업 자세, 일어나서 파도를 타는 방법까지 배우실 수 있어요. 처음에는 몇 번 넘어져 바다에 퐁당 빠지기도 했지만, 몇 번 반복하다보니 곧잘 보드 위에 서서 파도를 타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사실 무더운 날씨다보니 바다에 빠지는 것도, 보드 위에서 파도를 타며 시원한 바람을 즐기는 것도 어느 쪽이든 꿀잼이더라구요!

* 출출할 땐 쥬시크러쉬에서 냠냠

출출할 땐 한국판 미슐랭가이드라고 불리우는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된 카페 쥬시크러쉬에서 맛있는 미니 통수박 쥬스와 바게트 파니니를 먹어보세요. 시원한 쥬스와 아삭아삭한 파니니의 환상 조합! 색색깔의 귀여운 마카롱이나 점보 사이즈의 스콘도 강추 메뉴입니다.

* 숙박은 게스트하우스에서

2층 침대로 구성된 도미토리 스타일의 게스트 하우스가 있어요.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착한 가격, 1박에 25,000원! 강원도 우수 숙박시설로 지정된 만큼 깨끗하고 깔끔한 시설이라 서핑을 하지 않더라도 강릉 여행을 오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곤 한답니다. 처음 접한 서핑으로 지친 몸을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친구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가 편안하게 잠들 수 있어요.

 

[2일째]

* 자유서핑 혹은 신나는 물놀이

강습을 통해 서핑을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친구와 함께 자유 서핑을 해봅시다. 수영복을 입고 서핑보드을 빌려 바다로 향합니다. 무거운 서핑보드는 입수 위치 바로 앞까지 크러쉬서프에서 책임지고 픽업해준답니다. 자유서핑 때에도 조류에 떠내려가지 않도록 강사님께서 지켜주니 걱정하지 마시고, 신나게 즐기시면 됩니다! 

* 도깨비 촬영지에서 산책

크러쉬타운에서 슬슬 걸어 10분거리에 도깨비와 은탁이가 메밀꽃을 주고받았던 주문진 방사제가 있습니다. 도깨비 드라마 방영 이후 새로운 광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어요. 푸른 하늘과 파란 바다를 배경으로 여행의 마지막 추억을 장식한다면 알찬 1박 2일 주문진 여행이 되겠지요?

이번 여름엔 친구와 함께 주문진으로 1박 2일 서핑 여행 떠나보세요~!

 

 

 

경험이 바꾸는 삶에 대한 이야기,
잘 보셨나요?

이제 직접 내가 사랑하는 경험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