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한테 참 좋은 골반 스트레칭 요가 동작

요가움 이유주 대표의 맨즈요가 #4

FEB 26, 2018

뻣뻣한 근육 때문에 항상 요가를 하고 싶었지만, 여성들만 가득한 요가원에 발을 들이기는 쉽지 않았죠?

'맨즈요가'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는 송파구 요가원 요가움 대표 이유주 선생님이 4회에 걸쳐 남성들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 자세를 알려드립니다.

 

나비자세 (밧다 코나사나, Baddha konasana)


오늘은 골반 유연성을 높이고, 비뇨기계통 질환 예방 등의 효과가 있어 남자에게 참 좋은 자세, '나비자세'를 배워볼까요!
이번에도 일명 '사내자슥' 김승용 에디터가 직접 체험했습니다.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골반 유연성에 특이점이 온 '사내자슥'. 하지만 어쨌든, 해냈다. 

 

1. 준비

1) 양 발바닥을 모은 채로 바닥에 바르게 앉아주세요.

2) 골반이 많이 뻣뻣하다면 두꺼운 방석이나 담요를 접어 엉덩이 아래 깔고 앉으셔도 돼요!

3) 발 뒤꿈치는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강하게 밀착하고, 발바닥은 서로 멀어지도록 벌려주세요.

 

2. 완성

1) 아랫배를 납작하게 밀어넣고, 가슴은 펼친 채로 상채를 숙여주세요!

2) 좀 더 개운한 스트레칭을 원한다면 양 팔꿈치로 허벅지나 종아리를 가볍게 눌러도 좋아요.

3) 이 상태로 15~20초 정도 유지해주세요.

 

3. 주의해요!

어깨가 움츠러 들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등 뒤 날개뼈를 펴고, 머리가 어깨보다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해야 해요!

이렇게 움츠러들지 않도록 양 무릎을 활짝 열어주세요!

 

▲골반 스트레칭이라는 신세계를 만난 사내자슥. 아프니까 운동이다...

 

잘하고 있나요?
잠깐이면 돼요! 요가와 함께 매일 조금씩 달라지는 내 몸을 느껴보세요!

 

 

[맨즈요가 1편 보러가기] 뻣뻣한 몸을 편의점 냉장고 열듯 확 펼쳐 볼까?

[맨즈요가 2편 보러가기] 일어나라 용사여! 굳어버린 내 고관절 회춘 대작전

[맨즈요가 3편 보러가기] 요동치는 사내 마음 잠재우는 요가 동작

 

모델 & 자료 제공 : 이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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