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괜찮은 취미의 시간

1월 웰니스 웬즈데이 돌아보기

FEB 08, 2018

나이를 먹는다는 건 어쩌면 혼자여서 좋은 시간을 이전보다 더 많이 발견하게 된다는 건지도 모르겠다. 살면서 수많은 관계를 어떻게든 이어왔지만 결국 세상은 혼자서 살아내야 한다는 걸 깨닫게 되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든 아니든 누구나 갖게 되는 고독을 어떻게든 채워 내야 한다는 걸 자연스레 받아들이게 되니까. 그리고 결국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며 스스로를 사랑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더욱 늘려나가게 되니까.
그게 최근 몇 년간의 ‘혼술’, ‘혼밥’ 같은 ‘싱글라이프’가 우리들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받아들여진 이유가 아닌가 한다. 이번 1월 웰니스 웬즈데이는 오늘도 혼자의 삶을 씩씩하게 받아들이는 ‘싱글라이프’들이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을 소개했다.

 

나 혼자 한다! 듣도 보도 못한 독특한 취미생활

기왕 혼자 노는 거, 남부럽지 않은 개성 있는 취미생활을 해보면 어떨까? 아직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누구나 혼자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독특한 취미생활을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만났다.

1/3 <나의 새해를 기억해줄 수제노트 만들기>
#북바인딩 #안녕늘보씨 #수제노트 #위워크을지로점
 

그동안은 새로운 마음으로 새 노트를 샀다면, 이젠 새로운 마음으로 새 노트를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좋아하는 종이와 실을 엮어서 내가 직접 만든 세상 하나뿐인 수제 노트를 만들었다. 내 손으로 직접 나만의 물건을 만드는 시간은, 혼자이기에 가장 행복한 시간이 아닐까?


 

1/24 <고대 전사들의 트레이닝, 페르시안 요가>
#페르시안요가 #하우스오브스트렝스 #고대운동 #위워크을지로점
 

여기 씩씩하고 개성 넘치는 ‘혼자’들이 만나 고대 페르시아의 기운을 느꼈다.  ‘페르시안 밀’이라는 독특한 도구를 활용해 고대 페르시아를 기원으로 하는 맨몸체조 및 웨이트트레이닝 체계인 ‘페르시안 요가’를 배우며 더욱 강인한 ‘혼자’가 될 준비를 마쳤다.

 

원룸생활자를 위한 1평짜리 운동

큰 체육관에 가지 않아도 매트 하나, 소도구 하나면 할 수 있는 운동은 싱글라이프의 중심에 있는 ‘원룸생활자’들에게는 필수적이다. 큰 집이 없어도, 매번 할부 결제 하지만 한 달에 몇 번 갈까말까 한 헬스장에 등록하지 않아도 퇴근 후 내 마음대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위워크 을지로점과 강남점에서 만나봤다.

 

1/10 <1평짜리 코어 운동, 폼롤러 활용법>
#폼롤러 #청핏 #코어운동 #위워크을지로점
 

서울 살이, 쉽지 않다. 그러나! 1평조차도 내 공간으로 만들기가 하늘의 별 따기임을 시시각각 느끼며 사는 우리 서울의 원룸 생활자들이지만, 우린 그 1평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아는 사람들이기도 하다. 매트 한 장으로 코어를 강화하고 하루 동안 긴장된 근육까지 풀 수 있는 폼롤러 운동을 배워 집에서도 써먹었다.  

 

1/24 <탄력 있는 저녁, 서클 필라테스>
#서클필라테스 #에리얼 #위드필라테스 #위워크강남점
 

35cm 정도밖에 안 되는 작은 도구인 ‘서클’이지만 운동효과만큼은 강력하다. 공간 가성비가 중요한 원룸생활자들에게 반가운 취미생활이 아닐 수 없다.

 

1/31 <책이 운동기구가 되는 순간>
#홈트레이닝 #박세인 #넉아웃 #위워크을지로점
 

어차피 사놓고 읽지 않는 책, 운동 기구로 활용해보면 어떨까? 요리 프로그램에서 말하는 ‘누구나 하나쯤 있는 캐비어’ 같은 게 아니라 진짜로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책’이 운동 기구가 되는 순간을 만났다. 이토록 쉬운 운동이라면, 습관이 되는 건 금방이겠다.

 

사람이 모이는 소문난 취미생활  

사람들이 좋다고 모여드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마일로에서 지난해에 이어 1월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얻었던 취미생활을 2월에도 다시 시작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1/31 <반짝이는 나의 시간, 네온사인 아트>
#네온사인 #더베러라이프 #나래바 #위워크역삼점

 

1/31 <취미부자들의 힐링 비어 요가>
#비어요가 #오앤요가 #취미부자 #위워크삼성점


 

2월에는 어떤 취미생활이 기다릴까?  

1월, 혼자서도 괜찮은 취미의 시간을 보냈다면, 2월엔 같이 해서 즐거운 취미의 시간을 느껴보면 어떨까? 직장인을 위한 연기 수업부터 신나는 비보잉,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클래스까지 2월에도 웰니스 웬즈데이는 다채로운 취미생활을 소개한다.

이제까지 마일로를 혼자만 알고 있었다면, 친구도 연인도 가족도 취미생활의 길로 인도해보자. 퇴근 후 밥먹고 술먹고 지쳐 잠드는 일 말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 싶어 하는 내 사람들에게 취미의 세계를 선물하는 2월이 되어보자!  

 

 

 

 

경험이 바꾸는 삶에 대한 이야기,
잘 보셨나요?

이제 직접 내가 사랑하는 경험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