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포에라부터 캔들제작까지, 수요일에 발견한 취미들

11월 웰니스 웬즈데이 돌아보기

DEC 01, 2017

‘가장 최근에 발견한 취미가 뭔가요?’

이에 대해 대답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새롭게 취미를 발견하고 시작할 기회가 우리 일상에서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카포에라도 했었고 캔들도 만들었죠”

위와 같이 대답했다면 아마 위워크에 입주해있거나 마일로를 이용하는 사람일 것이다. 매주 수요일 ‘웰니스 웬즈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취미들이 새롭게 소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11월만 하더라도 비어페인팅, 카포에라, 필라테스, 타로, 크라브마가, 캔들 등 다양한 취미가 소개되었다. 누군가에게는 인생취미를 발견한 순간이었을 11월의 웰니스 웬즈데이를 돌아보자.

11/1 <술 한 잔, 그림 한 장>
#비어페인팅 #ARTY #아은 #그림에취하다

술과 그림, 둘 중 무엇을 먼저 즐길지 물어보면 고민이 된다. 그래서 아예 둘 다 같이 해버리자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술 한 잔, 그림 한 장’은 시작되었다.

위워크 16층 라운지에서 파티에 가까운 구성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맥주를 마시기도 전에 그림에 취해버리는 시간이었다. 맥주잔을 비우고 그림이 완성되어가도 아쉬움에 발이 잘 떨어지지 않았다.

그림에 맥주를 더해서 더욱 즐거워진 것처럼 즐거움이 배가 될 수 있는 신선한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웰니스 웬즈데이를 통해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11/8 <서울에서 배우는 브라질 무예, 카포에라>
#카포에라 #피카 #지동훈 #철권

오락실의 인기게임 중 하나였던 ‘철권’을 기억하는가? 게임을 해본 이들이라면 게임 속 캐릭터 중 한 명인 ‘에디 골도’라는 캐릭터가 카포에라의 현란한 동작으로 싸우던 모습을 기억할 것이다.

춤처럼 보일 만큼 역동적인 동시에 격투기로서도 큰 파괴력을 가진 브라질 무예 카포에라를 11월의 웰니스 웬즈데이에서 만났다. 처음엔 너무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으나 오히려 참여한 이들 대부분은 금세 카포에라의 매력에 빠졌다. 게임 속에서나 볼 수 있을 줄 알고 내겐 거리가 먼 취미라고 생각했던 취미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웰니스 웬즈데이가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다.

11/8 <퇴근길 필라테스>
#필라테스 #서클필라테스 #유다솜 #위워크강남점

11월 8일에는 두 개의 웰니스 웬즈데이가 진행되었다. 매주 수요일마다 웰니스 웬즈데이가 진행되는 위워크 을지로점 외에도 위워크 강남점에서 처음으로 웰니스 웬즈데이가 진행되었기 때문이다.

위워크 강남점에서 생활하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취미가 무엇일지 생각하다가, 퇴근하고 누적된 피로를 풀 수 있는 ‘퇴근길 필라테스’가 위워크 강남점에서의 첫 번째 웰니스 웬즈데이를 장식하게 되었다. 웰니스 웬즈데이에 대한 좋은 반응을 보면서 많은 이들이 새로운 취미를 접할 기회를 찾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많은 이들이 다양한 취미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앞으로 위워크의 다양한 지점에서도 웰니스 웬즈데이를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11/15 <타로로 읽는 삶, 타로카드 사용법>
#타로카드 #르페이 #오피움 #직관

연말이 다가오니 다가올 새해에 대한 기대와 걱정이 더 많이 밀려온다. 연말을 맞이하는 우리의 마음은 비슷할 것이기에 삶을 좀 더 재밌게 읽어볼 수 있는 타로카드를 배우는 시간을 준비해봤다.

웰니스 웬즈데이에 참여한 이들이 돌아가면 각자 카드를 뽑고, 뽑은 카드에 대해 돌아가면서 의견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각자의 직관을 가지고 서로의 타로카드가 무엇을 뜻하는지 말해보는데 우리의 직관이 생각보다 잘 맞는 느낌이라 타로카드도 결국 직관의 영역 안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래를 맞춘다는 느낌보다 나에 대해 돌아보고 내 직관을 믿어보는 법을 기르는 시간이어서, 타로 또한 좋은 취미라는 것을 웰니스 웬즈데이를 통해 발견할 수 있었다.

11/22 <밤길이 든든해지는 크라브마가>
#크라브마가 #대한크라브마가협회 #호신술 #제이슨본

영화 ‘본‘ 시리즈에서 맷 데이먼이 연기한 제이슨 본이 보여준 액션을 기억하는가. 제이슨 본이 영화 속에서 구사한 무술이 바로 ‘크라브마가’다.

특히 호신술로 굉장히 유용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실전이라고 생각하고 내내 집중했다. 총을 비롯해서 정말 실전 같은 위기상황에서 자신을 지키는 법에 대해 설명했기 때문에 집중하지 않을 수 없었다. 게다가 대한크라브마가협회에서 나온 강사분들의 에너지는 제이슨 본 못지않았다.

배우기만 해도 마음이 든든해질 만큼 유용하고 멋진 호신술이었기 때문에 웰니스 웬즈데이가 끝나고 좀 더 강해진 느낌과 함께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11/29 <내 손으로 만드는 겨울 향기 선물 세트>
#캔들만들기 #에디블가든아로마랩 #시나몬캔들 #룸스프레이

캔들은 추워진 겨울에 선물용으로 가장 적합한 선물 중 하나다. 캔들은 추워진 날씨에 연말선물용으로 딱 맞다 보니 ‘내 손으로 만드는 겨울 향기 선물 세트’는 거의 신청과 동시에 마감이 되었다. 수요일 저녁 동안 시나몬캔들과 룸스프레이 두 가지를 다 만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아주 매력적이다.

실제 웰니스 웬즈데이에 참여해준 이들의 관심은 캔들의 심지에 불이 붙지 않을까 걱정될 만큼 뜨거웠다. 자기 자신에게 혹은 가족이나 연인, 친구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그 마음은 이미 캔들보다도 따뜻했다. 시나몬캔들과 룸스프레이를 만드는 내내 좋은 향이 나는 덕분에 향에 흠뻑 취해서 기분 좋게 만들 수 있다는 것도 큰 즐거움이었다.

취미가 캔들만들기라는 것은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고 나누기를 좋아한다는 뜻인 만큼 웰니스 웬즈데이를 통해서 따뜻한 취미를 발견한 순간이었다.

12월의 웰니스 웬즈데이
#네온사인만들기 #발레 #비어요가

12월에도 웰니스 웬즈데이는 계속된다. 위워크 강남점에서는 맥주와 함께 갈증도 해소하고 근육도 풀어주는 비어요가를 진행한다. 위워크 을지로점에서는 그 어떤 공간도 근사하게 만들어주는 네온사인을 직접 만들어보고, 우아하게 자기 몸의 선을 살펴보는 발레 등 다양한 취미들이 준비 중이다.

웰니스 웬즈데이와 함께 이번 주 수요일에도 새로운 취미를 즐겨보자!

 

 

 

경험이 바꾸는 삶에 대한 이야기,
잘 보셨나요?

이제 직접 내가 사랑하는 경험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