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났으니 취미를 시작해볼까

공부하느라 미룬 취미 즐길 스튜디오 5선

NOV 23, 2017

올해 수능은 지진으로 인해 연기되면서 끝나고 나서도 계속해서 회자될 수능이 되었다. 지진, 수능, 일정 연기까지 단어마다 개인에게 다가오는 느낌의 차이는 있겠지만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사건을 뜻하기도 한다. 그러한 시간들이 지났고 이제 수능 이후의 날들이 앞에 있다.

수능에 방점을 찍었던 날들이 끝났고 이제 나 자신에게 방점을 찍어보자. 객관식과 주관식이 아닌 너무 큰 문제가 앞에 있는 느낌이라면 일단 취미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두하는 순간에 어떤 모습인지 보다 보면 나에 대해 알아가게 될 테니까.

일단 자신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향수만들기, 발레, 미술 등 그동안 하고 싶었지만 망설였던 취미들을 스튜디오에서 직접 경험하고 평생의 친구가 되어줄 취미를 찾아보자.

크리센트 강남구 역삼동

삶에서 인상적인 순간들을 떠올려보면 향이 난다. 향을 잘 안다는 것은 순간을 기억할 단서가 풍부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순간에 났던 향을 떠올리면서 크리센트에서 향수만들기 수업을 들어보자.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알고 있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수십가지의 향료들을 직접 시향하면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향을 찾아보고, 세상에서 오직 자신만 가지고 있는 향수를 만들어보자.

 

디유비 발레스튜디오 서초구 서초동

자존감이 올라가는 것을 몸으로 느껴보고 싶다면 답은 발레다. 발레의 기본자세는 발과 손을 어떻게 하느냐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아끼는 태도다. 나 자신을 아끼고 내 몸에서 발견한 선을 보고 감탄하는 것에서 발레는 시작한다.

디유비 발레스튜디오는 고객을 위한 섬세함이 극대화된 여성전용 스튜디오다. 1대1 맞춤형 수업으로 꼼꼼한 스트레칭을 기본으로 개인의 수준에 따라서 전문적인 발레수업부터 피트니스를 결합한 발레핏까지 개인의 취향이나 몸상태 등을 고려해서 진행된다. 전문적으로 발레복이나 슈즈를 챙길 필요 없이 편안한 복장과 맨발로 진행되니 부담 없이 발레를 시작해보자.

 

연공방 용산구 이태원동

내가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물건을 가질 기회는 흔치 않다. 연공방에서는 그 흔치 않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초벌된 머그컵 혹은 접시에 자신만의 독특한 그림이나 문양을 그려서 세상에 하나뿐인 도자기를 만드는 수업이다. 27년간 도예의 길을 걸어온 장인과 함께 오직 나만의 방식으로 꾸며진 나만의 도자기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다.

수업은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진행 되고, 도자기를 굽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최종완성까지는 보름 정도가 소요된다. 완성품은 직접 방문해서 수령하거나 별도의 비용을 추가해서 택배로 받을 수 있다. 나만의 것을 만드는 데 집중하는 일이 얼마나 큰 힐링인지 느낄 수 있는 수업이다.

 

스포츠몬스터 하남 스타필드

앞으로 놀아야 할 순간들이 창창한 우리에게 방방 뛰면서 온전히 노는 것에 집중하는 것은 꼭 필요한 경험이다. 스포츠몬스터는 쉴 틈 없이 몸으로 놀 수 있는 공간이다. 여러 테마로 구성된 공간을 체험하다 보면 어느새 논다는 행위 자체에 잔뜩 몰입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basic zone, 트램폴린에서 다트와 레이저사격까지 스트레스 풀기에 적격인 exciting zone, 클라이밍에서 실내 점프체험까지 최고의 실내레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adventure zone, 스크린으로 가상 공간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digital zone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몸으로 즐겨보자.

 

화실그리다 마포구 노고산동

잡을 수 없는 시간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우리는 기록이라는 것을 한다. 그림은 우리의 중요한 순간이나 감정 등을 기록하기에 좋은 도구다. 답에서 벗어나서 오직 나만을 위한 그림을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

화실그리다는 홍대 회화과 출신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 아래 고급재료들을 자유롭게 활용해서 본인에게 맞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세상의 선택지가 너무 넓어서 고민이라면, 일단 흰 종이 위에 내가 무엇을 그리고 싶은지 생각해보는 것으로 선택을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우리가 무엇을 그려도 그림은 우리의 편이 되어줄 것이다.

 

 

 

 

경험이 바꾸는 삶에 대한 이야기,
잘 보셨나요?

이제 직접 내가 사랑하는 경험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