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동치는 사내 마음 잠재우는 요가동작

요가움 이유주 대표의 맨즈요가 #3

NOV 09, 2017

뻣뻣한 근육 때문에 항상 요가를 하고 싶었지만, 여성들만 가득한 요가원에 발을 들이기는 쉽지 않았죠?

'맨즈요가'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는 송파구 요가원 요가움 대표 이유주 선생님이 4회에 걸쳐 남성들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 자세를 알려드립니다.

 

전굴자세 (우타나사나, Uttanasana)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은 마음으로 하루종일 일터에서 시달리다 정신 없이 하루를 마무리하는 현대인 여러분!

오늘은 그런 정신없이 요동치던 낮동안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진정한 휴식의 세계로 빠져드는 관문이 되어줄 전굴자세를 알아볼까요!

이번에도 일명 '사내자슥'으로 불리는 마일로의 김승용 에디터가 뻣뻣한 몸뚱아리가 고민이신 많은 남성들께 희망을 드립니다.

▲최대한 몸을 접어 이너피스를 찾고 싶은 사내자슥. 이것이 한계이지만 해내긴 했다.

 

1. 준비

1) 바른 자세로 서서 양 발의 끝이 11자가되도록 가지런히 놓아주세요.

2) 몸이 조금 뻣뻣하다면 양 다리를 골반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조금 접어도 좋습니다.

 

2. 완성

1) 천천히 상체를 숙이고 양손은 어깨너비로 떨어뜨려 발 옆에 놓거나, 발목을 감싸 잡아주세요. 

2) 무릎을 약간 굽혀도 괜찮아요.

 

 3. 주의해요!

▲사내자슥 본인이 이 사진을 써달라고 했습니다. 저는 동료를 팔아먹는 나쁜 에디터가 아닙니다. 가린 곳은 얼굴입니다...

얼굴을 다리 사이에 억지로 넣지 말아주세요. 어깨는 엉덩이 쪽으로 옮겨서 목이 짧아지지 않도록 해야 해요! 

▲몸과 마음을 잠재우고 싶은 사내자슥의 간절함이 어찌할 바 모르고 헤매는 그의 손가락에서 느껴진다.

허리를 굽히는 게 아니라 길게 늘여주시고 어깨와 귀는 가까워지지 않도록 펴주세요!

이렇게요!

잘하고 있나요? 
정신없고 피로했던 하루, 1~2분만 시간을 내어 전굴자세로 마무리해보세요.
하루종일 천근만근이었던 온몸의 근육이 이완되며, 하루종일 이리 치리고 저리 치이느라 지쳤던 마음을 잠재울 수 있을 거예요!

 

 

[맨즈요가 1편 보러가기] 뻣뻣한 몸을 편의점 냉장고 열듯 확 펼쳐 볼까?

[맨즈요가 2편 보러가기] 일어나라 용사여! 굳어버린 내 고관절 회춘 대작전

 

모델 & 자료 제공 : 이유주

 

 

경험이 바꾸는 삶에 대한 이야기,
잘 보셨나요?

이제 직접 내가 사랑하는 경험을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