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라 용사여! 굳어버린 내 고관절 회춘 대작전

이유주 요가움 대표의 맨즈요가 #2

OCT 04, 2017

뻣뻣한 근육 때문에 항상 요가를 하고 싶었지만, 여성들만 가득한 요가원에 발을 들이기는 쉽지 않았죠?

'맨즈요가'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는 송파구 요가원 요가움 대표 이유주 선생님이 4회에 걸쳐 남성들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 자세를 알려드립니다.

돌진자세 (안자니야사나, Anjaneyasana)

많은 분들이 허리 건강보다 덜 신경 쓰시지만 사실은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더욱 더 중요한 고관절 건강!

오늘은 뻣뻣한 고관절을 풀어주고 골반과 허리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해주는 돌진자세를 알아볼까요!

물론 이번에도 실습에 나선 '사내자슥'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어딘지 어색하지만 해냈다. 성공의 기쁨을 만끽하는 사내자슥.

1. 준비

1) 양발을 앞 뒤로 어깨너비 2-3배로 넓게 벌려주세요.

2) 뒷다리의 무릎과 발등을 바닥에 내려놓으세요. 이때 발등을 바닥에 밀착시켜 무릎에 체중이 실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아랫배에 힘을 주어 납작하게 잡아당겨서, 구부린 앞쪽 다리에 몸을 기대지 않도록 준비해주세요.

 

2. 완성

1)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리고, 양손은 머리 위로 뻗거나 골반을 짚어주세요. 

2) 이때 아랫배에 힘을 주어 납작하게 잡아당겨서 허리에 통증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3) 반대쪽도 똑같이!

 

3. 주의해요!


상체가 앞으로 쏠리면 안 돼요! 

▲일어나라 용사여!

아랫배에 힘을 주고 상체를 천천히 일으키세요! 어깨는 쭉 펴주셔야 해요!

▲아...일어는 났지만 도저히 못봐주겠는 표정의 사내자슥. 하지만 해냈다 용사여!

잘하고 있나요? 무릎과 다리가 아닌 복부에 힘을 주셔야 안정적인 동작을 만들 수 있어요!

 

잠 들기 전 1분만 돌진자세에 집중해보세요. 평소 잘 쓰지 않던 근육과 관절에 색다른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맨즈요가 1편 보러가기]

뻣뻣한 몸을 편의점 냉장고 열듯 확 펼쳐 볼까?

 

모델 & 자료 제공 : 이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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